포스팅하기 전 한장 꿀팁

다이나모에서 딕셔너리를 데이터 구조체 처럼 사용하기 - 포스팅 예고

hnanmal 2022. 6. 17. 17:1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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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이나모에서도 json object와 같이 데이터 구조체를 구현하고 활용하고 싶은 때가 있습니다.

그럴 때 복잡하고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파이썬 스크립트 노드의 힘을 빌려야 하지만,

조금 간단한 수준으로 데이터 구조체를 구현하고자 한다면 “딕셔너리” 가 좋은 방법이 되어 줍니다.

위에 있는 코딩은 레빗 벽체가 가진 속성 중 일부만을 추려서, 나의 의도대로 수정된 객체를 만들어 두고 필요할 때마다 데이터를 꺼내 쓰는 과정을 단순화하여 구현한 샘플입니다.

2~3개월 정도의 시간 뒤에 정식 포스팅으로 재 발행할 예정이며, 위 내용에 관심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빨리 작업하도록 하겠습니다.

 


이 카테고리에는 꿀팁들을 미리 사진 한, 두장으로 정리해서 그림과 짧은 글 형식으로 미리 올리려고 합니다.

그다음에 여유가 생기면 해당 내용을 자세히 포스팅할 텐데, 만약 댓글로 피드백 주시면 포스팅을 최대한 빨리 하도록 하겠습니다~

 

>> 해당 주제의 본편이 업로드 되었습니다.

https://hnanmal.tistory.com/entry/%EB%8B%A4%EC%9D%B4%EB%82%98%EB%AA%A8%EC%97%90%EC%84%9C-%EB%94%95%EC%85%94%EB%84%88%EB%A6%AC-%ED%99%9C%EC%9A%A9%ED%95%98%EC%97%AC-%EC%BD%94%EB%93%9C-%EB%A6%AC%ED%8C%A9%ED%86%A0%EB%A7%81-%ED%95%98%EA%B8%B0

 

다이나모에서 딕셔너리 활용하여 코드 리팩토링 하기

도입: 비주얼 스크립팅의 장점과 한계 다이나모는 작성하기 직관적이고 쉬운 대신에, 목적을 자세히 구현할 수록 코드의 복잡도가 순식간에 증가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. 딕셔너리란? “Dictionar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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