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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이나모에서도 json object와 같이 데이터 구조체를 구현하고 활용하고 싶은 때가 있습니다.
그럴 때 복잡하고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파이썬 스크립트 노드의 힘을 빌려야 하지만,
조금 간단한 수준으로 데이터 구조체를 구현하고자 한다면 “딕셔너리” 가 좋은 방법이 되어 줍니다.
위에 있는 코딩은 레빗 벽체가 가진 속성 중 일부만을 추려서, 나의 의도대로 수정된 객체를 만들어 두고 필요할 때마다 데이터를 꺼내 쓰는 과정을 단순화하여 구현한 샘플입니다.
2~3개월 정도의 시간 뒤에 정식 포스팅으로 재 발행할 예정이며, 위 내용에 관심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빨리 작업하도록 하겠습니다.
이 카테고리에는 꿀팁들을 미리 사진 한, 두장으로 정리해서 그림과 짧은 글 형식으로 미리 올리려고 합니다.
그다음에 여유가 생기면 해당 내용을 자세히 포스팅할 텐데, 만약 댓글로 피드백 주시면 포스팅을 최대한 빨리 하도록 하겠습니다~
>> 해당 주제의 본편이 업로드 되었습니다.
다이나모에서 딕셔너리 활용하여 코드 리팩토링 하기
도입: 비주얼 스크립팅의 장점과 한계 다이나모는 작성하기 직관적이고 쉬운 대신에, 목적을 자세히 구현할 수록 코드의 복잡도가 순식간에 증가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. 딕셔너리란? “Dictiona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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